대구에서 서울 강남 결혼식 참석 위해 4인가족 1박 여행 후기

서울 강남에 있는 컨벤션 헤리츠에서 결혼식이 잡혀서 가족들과 함께 서울에서 1박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땅한 호텔을 찾는데 너무 과한 비용을 지출하고 싶지는 않아서 적당한 곳을 찾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방문하게 된 숙소는 단델리온이었습니다.


가로수 근처에 위치해 있지만 그렇게 번화한 곳은 아닌 안쪽에 위치해 있는 숙소였는데, 내부는 그래도 깨끗하고 괜찮았습니다.

다만 창문이 없다는 점이 조금 답답할 수 있었지만 대신 환기 시스템이 있어서 공기가 탁하고 그렇지는 않았답니다.



서울에서 1박하게 되면서 전날 일찍 대구에서 KTX 기차표를 예매해 두었는데 마주보고 앉을 수 있는 좌석을 예매해 두면 가족이 이용하는데 편리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돌아갈 때 보니 매진되는 표가 많아서 꼭 미리 예매를 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아이들 태우기 위한 기차 칸이 있는데 막상 타보니 어른들이 더 많긴 하더라고요.


서울 택시를 이용해 보니 카카오 택시를 호출해서 이용하면 괜찮은데 그냥 잡아서 타니까 좀 뱅뱅 도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시위한다고 하면서 그러는데 그 내용이 택시마다 하는 말이 달라서 신뢰가 안 가더라고요.

그리고 목적지를 주소로 불러주면 이해를 못하시고 근처 큰 아파트 같은 곳을 알려주면 이상한 곳으로 가서 다짜고짜 화를 내기도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저런 상황을 고려했을 때 그냥 차를 끌고 가는 것도 괜찮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이래나 저래나 도로에서 고생하는 건 매한가지인 듯.



근처 괜찮은 곳이 있을까 해서 주변에 알아보았는데 코엑스 아쿠아리움이 괜찮다고 해서 방문을 해 보았는데, 대구 아쿠아리움보다 낡고 별로였습니다. 서울이라서 엄청난 무언가가 있을까 기대를 했는데 그렇지는 않았답니다.

그렇지만 별마당 도서관은 한번 쯤 가보면 좋은 곳이라 생각이 되었습니다. 아이들과 오래 머물기에는 좀 어려움이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코엑스는 밥집이 깨끗하고 좋아보이는데도 저렴한 집이 있고 정말 별로인데 비싼 곳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좀 둘러보면서 잘 찾아보고 식사를 하는 것이 좋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울이라고 다 비싸고 그런 게 아니더라고요.

무료로 유모차 대여가 되었던 건 장점.


서울에 간 김에 많이 구경하려고 서울 스카이까지 방문하게 되었는데. 줄을 3시간 넘게 서더라고요. 그렇다고 올라가서 엄청난 볼거리가 있는 것도 아니어서 간다면 꼭 한 곳만 이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녀오고 나서 아이들과 이동하는데 일정을 너무 촘촘하게 잡은 것이 아니었나 라는 후회가 있었고 역시 가족 여행은 조금은 심플하게 잡는 것이 맞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다시 이곳에 온다면 그냥 당일 일찍 KTX타고 갔다가 빠르게 KTX타고 돌아오는 일정을 선택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상으로 대구에서 서울 강남 결혼식장 방문 위한 1박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Leave a Comment